노안에 관하여

현대는 정보 사회입니다. 컴퓨터, 신문, 각종 전문지 등 우리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이런 새로운 정보를 우리 자신의 것으로 소화시키지 못할 때 소외감을 느끼게 되고, 시대에 뒤떨어 지는 것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현대인의 평균수명이 길어짐에 따라 사회활동 연령도 높아졌기 때문에, 40대중반부터 시작되는 노안 인구에 대한 대책은 중요 하고도 중요합니다.
노안의 기본적인 해결책은 돋보기를 써야 하지요? 그렇지만 돋보기는 가까운 곳(30~40Cm) 만을 볼 수 있을 뿐 먼 곳은 보지 못합니다.


■ 노안경의 종류

① 돋보기
근(近) 거리만(33cm~40cm) 잘 보일 뿐, 바로 앞에 앉아있는 사람의 얼굴도 흐리게 보입니다.

② 이중 초점안경
원거리와 근거리 모두 잘 보이지만 단점이 많습니다.
첫째 : 중간거리가(40cm~2m) 보이지 않습니다.
둘째 : 보행 시에 바닥의 높이가 떠올라 보이기 때문에 특히 계단을 내려갈 때 실수로 넘어지기 쉽습니다.
셋째 : 돋보기 표시가 나기 때문에 자신이 노인이 된듯한 심리적 부담이 큽니다.


③ 누진 다초점 안경
현대 광학의 발전에 힘입어서 탄생된 렌즈로 종래에는 상상 하지 못했던 차세대 안경 입니다.
a) 먼 거리, 중간 거리, 가까운 거리 모두를 젊었을 때의 눈과 같이 다 잘 볼 수 있습니다.
b) 돋보기 표시가 없고 두께가 얇으므로 타인이 볼 때에는 그냥 보안경을 쓴 것과 같으므로 미용상 뛰어납니다.
c) 착용 후 보행이 자유롭습니다.
d) 가격이 많이 내렸습니다.


다초점 안경의 성공은 많은 경험이 있는 노련한 안경사와 정밀한 조립이 성패를 좌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