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게시글 검색
  • 운동 [1]
    이태리안경콘택트 조회수:1149 ip:1.221.154.42
    2015-01-21

    3. 혈액 순환

    혈관의 길이는 약 120,000km라고 합니다. 지구를 3바퀴나 돌 수 있게 깁니다.
    그렇게 긴 혈관을 심장의 펌프질 만으로 구석 구석 돌릴 수 있을까요?
    왜 혈관 벽에 때가 끼지 않을까요? (정수된 수돗물도 오래 사용하면 수도관에 때가 낍니다.)

    혈관벽은 마이너스 전자로 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피의 주 구성 성분인 적혈구도 마이너스 전자를 띕니다. 자석이 같은 극 끼리 는 서로 밀지요?(고속 전철도 같은 원리로 빠르게 달릴 수 있지요.) 그래서 심장 펌프의 힘만으로도 혈액 순환이 가능 합니다.
    그런데 마이너스 전자는(음이온이라고도 합니다.) 주로 땅에 있습니다. 숲 속의 개울 가에는 특히 많지요. 그래서 숲 속 개울가로 가면 숨도 깊게 쉬어지고, 습기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부패도 더디게 일어납니다. 땅과 직접 접촉하는(맨발) 생활이 혈액 순환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도시에는 주로 +전자가 있어요.(각종 전자기기에서 나오는 전자파는 +전하를 띄고 있어요.) 그래서 피 속의 ?전자와 쉽게 결합 합니다. 그렇게 되면 몸 속에 음이온이 모자라져서 혈액 순환이 잘 안되고 혈관벽에 때가 낍니다. (이것을 의학 용어로는 콜레스테롤이 끼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운동 만으로는 혈액 순환에 한계가 있어요.

    맨손체조
    동영상에 있는 맨손 체조는 혈액 순환은 물론이고 폐활량을 크게 늘려 줍니다. 2달 정도만 열심히 하시면 폐활량을 2배정도 늘릴 수 있어요.

    4. 근육

    숨 쉬는데 필요한 근육은 가슴과 배, 그리고 등쪽에 고루 분포되어 있어요. 그런데 이 근육과 근막(근육을 둘러싸고 있는 막)들은 태어나면서부터 스트레스에 의해서 누구든지 다 경직되어 있어요. 따라서 여기에 관련 있는 신경들도 제 기능을 못하고 있지요. 이 근육들과 근막과 신경을 풀어내야 숨이 잘 쉬어집니다.

    * 수행하는 사람들은 어떠한 수행을 하던 숨에 집중합니다. 이 숨이 산소를 충분히 공급하여 에너지(氣)를 낼 수 있고, 많은 에너지가 있어야 수행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이 근육과 근막을 풀어내는 데에는 등봉과 배봉, 배환이 탁월한 효과를 냅니다. 또 등봉과 배봉은 틀어진 척추를 교정 하는데도 탁월 합니다.(척추가 틀어지면 에너지의 낭비도 심하지요. 그래서 늘 피로합니다)
    배봉은 변비도 신기할 정도로 해결 해 줍니다.
    3주정도만 사용해도 컨디션이 거의 두 배는 향상 됩니다.
    사용법은 동영상을 참조 하시고 필요하신 분은 오시면 무료로 드리겠습니다.

    등봉
    1. 움푹 파인 부분을 등뼈에 대고 목에서 등, 허리 요추 끝까지 천천히 굴려줍니다. .(처음에는 근육들이 굳어있기 때문에 몹시 아픕니다. 여러 번 하면 차차로 풀려서 통증이 사라 져요.) 몇번 반복 한 다음에
    2. 배꼽 밑에 등봉을 대고 힘을 완전히 빼 줍니다. 숨을 크게 천천히 5회정도 쉰 다음에 숨을 멈추고 아랫배를 최대한 부풀렸다가 집어넣기를 (한 호흡에 5회~30회 정도) 여러 번 합니다.
    등봉을 척추의 여러 부위로 옮기며 반복 합니다.
    이렇게 하면 등 근육뿐 아니라 배 근육들도 잘 풀립니다.
    최종 마무리는 등봉을 빼 내고 편안히 숨 쉬기를 10회정도 하고 마무리 합니다.

    배봉
    1. 엎드려서 배봉을 배꼽 밑에 대고 체중을 실어서 배 전체를 천천히 굴려줍니다.(배 근육이 굳어 있거나, 대장이나, 소장 등에 염증이 있으면 통증이 발생 합니다.)
    2. 배봉을 세로로 방향을 바꾸어서 배를 좌우로 여러 번 굴려줍니다.
    3. 배봉을 배꼽 밑에 놓고 숨을 크게 천천히 5회정도 쉰 다음에 숨을 멈추고 아랫배를 최대한 부풀렸다가 집어넣기를 (한 호흡에 5회~30회 정도) 여러 번 합니다.
    4. 배봉을 배의 여러 부위로 옮기며 반복 합니다.
    배봉을 잘 활용하면 배 근육은 물론, 장이 아주 좋아지고, 배변이 신기할 정도로 빠르고 시원하게 이루어 집니다.

    배환
    누워서 합니다.
    1. 배봉의 구멍에 막대를 넣고 두 손으로 막대를 잡고 시계 방향으로 천천히 배 전체를 굴려줍니다.(배환을 배의 왼쪽은 내리고 배의 오른쪽은 올리고) 너무 세게 누르지 말고 적절한 압력으로 정성스럽게 굴려줍니다. 굳어있던 배의 여러 근육들이 아주 잘 풀립니다.
    이 동작들을 열심히 하면 굳었던 신경들도 살아나서 내 몸 구석 구석까지 잘 느껴지고 몸이 날아갈 것 같이 가벼워 집니다.
    *등봉, 배봉, 배환 등은 전자레인지에 1분~2분정도 따뜻하게 데워서 하면 효과가 더 좋아요(뜨겁게는 하지 마세요 뜨거우면 근육이 잘 안 풀려요)

    댓글[1]

    열기 닫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