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와 소프트 비교

게시글 검색
  • 하드와 소프트 비교
    이태리안경콘택트 조회수:1430 ip:112.218.96.203
    2015-02-06

    소프트 콘택트 렌즈

    소프트렌즈는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쉽게 구입할 수 있고 착용감이 좋고 쉽게 적응되며, 먼지 또는 이 물질이 잘 들어가지 않으며 가격이 저렴한 장점이 있으나, 관리가 번거롭고 렌즈 표면에 이물질이 잘 붙으며 각막부종, ·충혈 등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단점도 있습니다.

    그러나 렌즈 관리를 철저히 하면 대체로 부작용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여행시, 수영 등 운동할 때에는 일회용 렌즈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프트렌즈는 눈의 커브, 크기 등 개개인의 눈의 특성에 잘 맞게 처방 해야 하며, 대체로 산소투과성이 높고 함수율이 높은 재질 일수록 고급으로 치지만 렌즈 제작 시에 커-브의 정밀성이 더욱 중요합니다.

    종류에는 매일착용, 연속착용, 일회용, 2주착용, 난시 교정용 Toric렌즈, 미용칼라 등이 있습니다

    하드(RGP) 콘택트렌즈

    RGP 콘택트렌즈는 산소투과가 활발하고, 눈물순환이 원활하므로, 부작용이 적어서 연속착용도 가능하며 근시의 진행을 억제 시키는 효과와 사용기간이 길어서 경제적이며, 독일 일본등에서는 콘택트렌즈 착용자의 60%이상이 RGP 콘택트렌즈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적응 기간이 길기 때문에(1주일~2주일) 안경을 주로 착용 하면서 렌즈를 간혹 착용하는 사람은 소프트콘택트렌즈를 사용 하여야 합니다.

    종류에는 구면RGP와 비구면RGP가 있습니다.

    비구면RGP 렌즈란?

    우리 눈의 각막은 실제로 완전한 구형이 아니라 각막중심부에서 주변부로 갈수록 각막곡률이 보다 편평해지는 비구면입니다.

    따라서 콘택트렌즈를 비구면으로 제작 하면 렌즈의 압력이 어느 한 부분에 치우치지 않고 골고루 미치므로 더욱 편안한 착용 감을 느끼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형태에 따라서는 심한 각막난시까지 교정할 수 있습니다.

    비구면 RGP렌즈의 단점으로는 제조공법이 구면렌즈에 비해 복잡하기 때문에 가격이 비싸고 렌즈의 움직임을 좋게 하기 위해서 보다 편평하게 처방 하거나, 각막정점이 중심에 없는 경우에는 렌즈가 잘 이탈되는 수가 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