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렌즈

게시글 검색
  • 안경렌즈
    이태리안경콘택트 조회수:1557 ip:112.218.96.203
    2015-02-06

    안경렌즈는 안경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나
    첫째. 시력 검사가 정확할 것
    둘째. 정밀하게 조립이 되어 있을 것
    셋째. 좋은 품질의 안경렌즈
    란 전제조건 하에 라야 안경렌즈의 진가가 발휘됨을 안경사나 안경을 쓰는 사람 모두 잊지 말아야 할 사항입니다.(이것이 훌륭한 안경원과 훌륭한 안경사를 만나야 되는 이유입니다)

    또 한가지 소비자가 염두에 두어야 할 점은 안경렌즈 못지않게 안경테 또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 이유는 아무리 잘 조제된 안경이라도 안경이 견고하지 못해서 자주 삐뚤어지면 눈의 피로는 물론 눈이 나빠지는 원인을 제공하게 됩니다.

    안경렌즈의 품질을 결정 짖는 요소들

    ⓐ 아베수(Abbe)
    안경 렌즈의 여러 요소 중에서 제일 중요한 요소입니다.
    빛은 매질을 통과하면 분산됩니다. Abbe수가 크면 클수록 안경렌즈는 분산이 적게 되지요. Abbe수가 높은 렌즈는 눈의 피로를 감소 시킵니다.( Abbe수 32 미만의 렌즈는 안경 렌즈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Abbe수가 낮은 렌즈를 사용 했을 때 초등 학생과 같은 어린이는 근시의 진행이 빨라지게 하는 여러 원인들 가운데 하나를 제공하게 됩니다.
    그러나 우리를 고민하게 하는 것 중의 하나는 대부분의 렌즈는 두께가 얇을 수록 Abbe수는 낮다는 사실 입니다.
    얇은 렌즈만을 선호하는 우리의 현실은 개선되어져야 합니다.

    ⓑ 굴절률
    이것은 안경 렌즈의 두께와 연관이 있습니다. 굴절률이 클 수록 얇아 집니다. 그렇지만 얇다고 다 좋은 것은 아니며 아베수와 무게가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 비중
    비중이 작은 렌즈는 가볍습니다.
    유리 재질 보다는 플라스틱수지 계통이 가볍기 때문에(약 1/2) 근래에는 플라스틱 렌즈의 점유율이 95% 가량 됩니다.
    그렇지만 유리보다는 표면이 약하기 때문에 흠집이 잘 나는 단점이 있지만 품질이 우수한 렌즈는 경도가 거의 유리에 버금 갈 정도로 강한 렌즈도 있습니다.

    ⓓ 시감 투과율
    투과율이 높으면 맑고 깨끗한 시야가 보장됩니다.
    멀티코팅이 된 렌즈는 투과율이 98%~99%, 멀티코팅이 안된 렌즈는 투과율이 90%~92% 정도 됩니다.
    한국과 일본에서는 색상 렌즈가 아닌 것은 거의 멀티 코팅이 돼서 나옵니다.

    ⓔ 코팅
    ㉠ 하드코팅(흠집이 나지 않도록 단단한 막을 입힌다)
    ㉡ 멀티코팅(반사 방지코팅)
    ㉢ 수막 코팅(물방울이 퍼지지 않고, 김이 덜 서리는 코팅) 이 있으며 독일의 로덴스톡 사는 유일하게 유리 이면서 수막 코팅 된 렌즈를 생산 해 냅니다.

    댓글[0]

    열기 닫기

1